장수 태양광발전소 완공! 1MW급 대규모 태양광 발전사업용 발전소 시공사례

2018. 4. 23. 16:34태양광발전 사례

장수 태양광발전소 완공! 1MW급 대규모 태양광 발전사업용 발전소 시공사례

안녕하세요 현대솔라에너지입니다. 추운 겨울에 공사를 시작하여 완공 완료된 장수에 위치한 태양광 발전소를 소개해드립니다. ESS와 함께 연계하여 설치된 1MW급 태양광발전소가 완공되었습니다.

 

위치

  장수군

용량 

  996.96kW

모듈

  한화큐셀 340W

인버터

  SMA 60W

 

 

 

 

태양광발전소가 세워진 부지는 사과 과수원 사이에 송전탑이 있는 임야였습니다. 임야에 태양광 발전소를 진행하는 경우 까다로운 요구조건이 있으며 상황에 맞는 시공방식과 설계가 매우 중요합니다. 태양광 전문시공업체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야태양광 문의하기)

 

 

 

부지는 송전탑이 위치하고 있어 공사에 주의를 요했던 곳으로 사업주 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설계하여 진행했습니다. 휑했던 부지가 태양광 발전소로 바뀌면서 바뀌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토목공사 시공사진▲

 

올해는 유난히 눈이 많이 와서 평소보다 토목에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배수로 공사도 깔끔하게 했습니다. 자연재해 위험에 대해 미리 대처하여 배수가 잘되는 것 또한 중요한 부분으로 신경 써서 공사했습니다. 태양광 발전소를 둘러쌓아 지켜주는 튼튼한 펜스설치도 필수입니다.

 

 

 

토목 공사가 끝나면 스파이럴 기초 공사가 시작됩니다. 구조물은 스파이럴 기초로 시공 시간 단축과 추후 틀어짐 등에 대처가 유연하여 임야에 설치 시 최근 많이 적용하는 설치 방식입니다.

 

 

 

그 후 모듈과 전기공사가 시작되니 제법 태양광 발전소의 모습이 갖춰지고 있습니다.

 

 

 

4월 초 사용전검사가 완료되어 현재 제대로 작동되어 전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사과 과수원 사이에 위치하여 따사로운 햇빛이 잘 드는 곳으로 발전량이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MW급 태양광 발전소는 일반 카메라로는 한번에 잡히지 않을 정도로 웅장하며 큰 규모 입니다. 현장에 가서 보면 사진보다 더 거대한 태양광 발전소로 드론으로 꽤 높은 위치에서 촬영해야 한눈에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더 자세한 사진은 현대솔라에너지 홈페이지 시공사례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시공사례 보러가기)

 

 

 

시공전과 시공후를 비교한 사진입니다. 같은 부지라고 보기 어려울 정도로 많이 바뀐 모습입니다.

 

현대솔라에너지는 시공현장의 상황과 완공된 모습을 드론으로 촬영하여 사업 진행현황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쁘셔서 공사현장에 와보실 수 없는 사업주 분들도 진행되는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게 노력하고 있으며 사업주 분들도 만족해 하고 있습니다.

 

최근 MW급으로 태양광 사업을 진행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분양 또한 기존 100kW 급에 대한 문의가 많지만, MW급에 대한 문의도 늘고 있습니다. MW급으로 진행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ESS 설치도 함께 진행하여 수익성을 높이는 추세입니다.

 

곧 상반기에 완공 될 2MW급 태양광 발전소에 대한 기대가 됩니다. 곧 현대솔라에너지를 통해 만나보세요. 태양광 발전사업! 믿을 수 있는 전문시공업체 현대솔라에너지와 함께하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현대솔라에너지㈜ | 염기훈 |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 791 6층 (장대동 337-2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486-81-00144 | TEL : 042-822-7125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