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설치 업체선택 조건

2018. 1. 17. 10:58태양광에너지 이야기

태양광설치 업체선택 조건

 

태양광사업 붐이 일어나면서 태양광 설치업체를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어떤 업체에 태양광 설치를 믿고 맡기는 것이 옳은 것 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믿을만한 태양광 전문회사인가?

태양광 시공업체 선정은 태양광발전사업의 시작이자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에서의 시공업체는 장기간 사업파트너 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고민들이 많은 업체 중 어떤 업체를 선정할 것인지, 공정한 실행능력과 유지보수에 대한 신뢰성에 대한 내용들 이었습니다. 한번 설치하면 30년을 사용하는 태양광 발전이기 때문에 다양한 루트를 통하여 태양광 전문 시공업체를 찾기 시작하면서 그에 따른 선택도 매우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 컨설팅부터 인허가, 설계, 시공, 감리, 설치, 유지보수까지 해줄 수 있는 건실한 기업인지를 꼼꼼하게 확인하셔야 합니다.

 

 

2. 꼼꼼한 사전검토

태양광 발전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태양광 발전사업이 가능한 곳인지 사전검토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단계를 제대로 진행하지 않는다면 실제 업무 진행 시 시간이 지체되거나 사업을 진행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사전검토를 우선 시 하고 있습니다.

 

3. 태양광발전소 견적과 사업성 분석자료

태양광발전사업을 위한 견적서를 받아보실 때 어떤 제품을 사용하였는지,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별도의 내용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태양광 태양광 전문시공업체라면 태양광 사업과 관련된 사업성 분석자료를 요청하여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업성 분석자료를 받아보실 때 높은 수익성과 수익에 현혹되지 말고, 초기분석을 꼼꼼하게 검토해야 합니다.

이렇게 꼼꼼한 검토는 예상 투자비용, 투자비용 대비 경제성의 효과, 사업 진행했을 때 변수를 초기에 분석함으로써 리스크를 줄이고, 완성도를 높이게 되는 중요단계라 볼 수 있습니다.

 

 

4. 리적인 가격

태양광발전사업 전문회사가 아닌 소규모 회사와 계약을 할 경우 모든 시공이 진행될 때 필요한 인원과 장비 등을 외주 처리 즉, 하청업체 계약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견적 비용이나 실제 공사비가 올라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만약 견적 비용이나 공사금액이 적다면 그것은 위험을 의미합니다. 공사비가 저렴하다면 저렴한 원인이 있기 때문입니다.

시공사를 선정하면서 너무 가격에만 의존하는 것보다 시공사의 경험, 재정상태, 신뢰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고, 여기에 적정한 가격인지를 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5. 시공 및 관리, 유지보수

태양광발전소는 준공 후 오랜 기간 동안 운영되기 때문에 주기적인 관리와 유지 보수는 필수입니다. 태양광 발전소는 다른 발전소들보다 관리가 수월하기 때문에 특별히 손이 가는 부분은 없지만 정기적인 점검과 검사를 통해 손상된 모듈 여부를 확인 후 수리하면서 발전량 감소를 미연에 방지하면서 오랜 기간 동안 꾸준한 전력량을 생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시 시공전문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 이유가 위와 같은 크고 작은 문제가 발생할 시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현대솔라에너지는 운영 시 문제를 최소화 할 수 있으며, 문제 발생 시에도 신속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태양광 발전소는 한두 해 하는 것이 아닌 25~30년 이상 장기간 운영하므로 시공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태양광 모듈이나 인버터, 사용되는 제품, 구조물, 견적을 비교하여 어떤 업체가 좋을지 선정하는 것은 전문가가 아니면 확인하기 힘듭니다. 그러므로 사업을 추진하기 전에 태양광 발전소와 관련된 업체를 통하여 컨설팅 받는 것이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현대솔라에너지는 여러분의 태양광발전 사업의 첫 단추부터 마지막 단추까지 책임지겠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현대솔라에너지㈜ | 염기훈 |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 791 6층 (장대동 337-2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486-81-00144 | TEL : 042-822-7125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